㈜마이비, 창원 저소득층 청소년 교통비 2000만원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07 11:12

창원=에너지경제신문 이상욱 기자 창원시는 7일 ㈜마이비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청소년 교통비 지원을 위해 교통카드 10만원권 200장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창원시와 ㈜마이비는 2021년 '저소득층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회공헌사업' 협약을 체결한 이후 4년째 사회적 가치 실현과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마이비, 2000만원 규모 창원 저소득층 청소년 교통비 지원

▲홍남표 창원시장이 7일 창원시청에서 손민수 ㈜마이비 대표이사로부터 저소득층 청소년 교통비 지원을 위한 교통카드 10만원권 200장을 기탁받고 있다. 제공=창원시

창원시는 기탁받은 교통카드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창원시 관내 저소득층 청소년 200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기탁식에는 홍남표 창원시장과 손민수 ㈜마이비 대표이사가 참석해 행사의 의미와 향후 창원시 대중교통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마이비는 S-BRT 스마트쉘터 정류소 1개소를 기증한 바 있다. 창원시와 마이비는 오는 8일부터 카드 없이 버스 요금을 결제할 수 있는 비접촉식 요금결제 시스템을 시범 도입해 시민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성을 더욱 증진할 계획이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마이비 대표님과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기부해 주신 교통카드가 꼭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대상자 선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상욱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