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일사천리 재능기부자 성과공유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20 13:28

우리 문제는 우리가 해결! 재능기부로 하나되는 남구!





1

▲남구청장, 남구의회, 협약기관 3곳, 각 사업단 대표가 퍼포먼스하고 있는 모습 제공=대구남구청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 남구청은 지난18일 '일사천리 재능기부자 성과공유회'를 개최해 올 한해 성과를 공유하고, 2025년을 위한 더 든든한 동행 결의를 다짐했다.


이번 행사는 민·관의 지속적인 협력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사회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우리 동네 문제는 우리가 해결!'이라는 슬로건을 모토로 활동하는 일사천리 재능기부자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구 일사천리 재능기부 복지기동단은 남구 주민들이 지역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어려운 이웃이 홀로 고립되지 않도록 '일사천리'라는 이름으로 소규모수리, 안부확인 등 다방면의 재능기부자들이 모여 현재까지 무려 1,632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탄탄한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해 동네공동체를 이루고 고독사 zero 남구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남구청 드림피아홀에서 일사천리 재능기부자 등 200여명이 함께 자리했으며, 2024년 활동 영상시청 및 우수사례발표를 통해 재능나눔을 공유하고, 협약기관 3곳 및 일사천리 재능기부자 13명에게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행복 톡 콘서트를 통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나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앞으로도 민·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해 고독사 제로 남구를 만들고,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동네공동체! 이웃과의 정이 가득한 활기찬 남구를 위해 애쓰겠다"라고 말했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