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재정감사 역량 강화 연구용역 최종보고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20 21:21
파주시의회 지방재정연구단체 19일 '파주시의회 재정감사 역량 강화 연구용역 결과보고회' 개최

▲파주시의회 지방재정연구단체 19일 '파주시의회 재정감사 역량 강화 연구용역 결과보고회' 개최. 제공=파주시의회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파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지방재정연구단체'가 19일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파주시의회 재정감사 역량 강화 연구용역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운정신도시 조성과 각종 산업단지 개발로 인한 인구 증가와 예산규모 확대에 따라 파주시의회의 재정분석 및 예-결산 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보고회에는 연구단체 소속 의원인 손성익-이진아-이혜정-최유각-최창호 의원과 용역 수행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는 과업 지시에 따른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이에 대한 질의응답과 의견수렴 시간을 가졌다.



손성익 대표의원은 “각종 조례와 법률에 근거해 수립-집행되는 예산이 효과적으로 사용되려면 예산을 심의-의결하는 파주시의원들 역량 강화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과 함께 이번 역량강화 용역 성과로 공동 발의한 '파주시 재정건전화 조례'가 제정돼 파주시 재정이 건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