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연구·마케팅·디자인 3개 분야 현직자 실무경험·정보 전수
숙명여자대학교(총장 문시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20일 서울 용산구 숙명여대 디지털휴머니티센터에서 '2024 아모레퍼시픽과 함께하는 현직자 직무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숙명여대가 참여하고 있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중 하나로,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화장품 연구 △마케팅 △디자인 3가지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화장품 연구에선 아모레퍼시픽 스킨케어 분야 연구원 2명이 화장품 연구개발(R&D)의 핵심 프로세스와 혁신적인 기술 트렌드를 소개했다.
이어 마케팅 분야에서 20년간 마케팅 업무를 담당한 아모레퍼시픽 베테랑 마케터가 디지털 마케팅 전략, 소비자 데이터 활용 사례 등 실무 경험을 녹인 강연을 선보였다.
디자인 특강은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센터에서 공간 및 전시 디자이너로 일하는 숙명여대 출신 동문이 맡아 디자인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창의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도록 '꿀팁'을 전수했다.
특강참석 학생들은 아모레퍼시픽 현직자와 만남을 통해 K-뷰티 산업의 최신 동향과 직무를 깊이 있게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고 대학은 전했다.
손서희 숙명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아모레퍼시픽과 함께한 이번 특강을 통해 화장품 분야 취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숙명여대 학생들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숙명여대는 올해 고용노동부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에 선정돼 최대 6년간 약 45억원을 지원받아 개인별 포트폴리오에 기반한 종합적인 진로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대학 운영 성과평가에서는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8년 연속 최고등급을 획득하며 취업·진로 분야 우수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