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형 초등돌봄센터, 상상누리터 4호점 개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25 23:31
주광덕 남양주시장 25일 상상누리터 오남푸른숲센터 4호점 개소식 주재

▲주광덕 남양주시장 25일 상상누리터 오남푸른숲센터 4호점 개소식 주재. 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는 25일 남양주형 초등돌봄센터 '상상누리터 오남푸른숲센터 4호점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센터 운영위원, 협력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상상누리터는 돌봄수요가 많거나 돌봄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유휴공간을 무상으로 활용해 효율적 및 전략적으로 초등돌봄센터를 운영하는 사업이다.


남양주시 25일 상상누리터 오남푸른숲센터 4호점 개소식 개최

▲남양주시 25일 상상누리터 오남푸른숲센터 4호점 개소식 개최. 제공=남양주시

오남푸른숲센터는 원도심 특징과 강점을 반영해 교과과정 학습 지원, 독서토론 및 논술, 미술, 음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센터 내 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식재료를 활용해 아이들이 원하는 음식을 만드는 요리 프로그램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주광덕 시장은 개소식에서 “우리 아이들은 희망의 등불이며, 이 아이들을 인재로 키우는 것이 가장 위대한 일"이라며 “한 아이를 기르는 것은 한 아이의 세상과 우주를 만드는 것과 같다는 다산 정약용 선생 말씀처럼, 상상누리터 오남푸른숲센터에서 이런 위대하고 아름다운 일이 시작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양주시 25일 상상누리터 오남푸른숲센터 4호점 개소식 개최

▲남양주시 25일 상상누리터 오남푸른숲센터 4호점 개소식 개최. 제공=남양주시

한편 남양주시는 내달 다산별빛센터와 화도다움센터 개소를 준비 중이며, 내년에는 4개 센터를 추가 개소해 총 10개 상상누리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