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경기도 도로정비 평가 2년연속 ‘우수’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28 03:07
양평군청 전경

▲양평군청 전경. 제공=양평군

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평군이 '2024년 경기도 도로정비평가'에서 기관표창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경기도는 도로 기능 유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수시점검을 실시하고 도로관리 실태 파악을 위해 매년 전 시-군을 대상으로 상하반기에 걸쳐 도로 정비 점검과 평가를 실시한다.


이번 평가는 도로포장, 비탈면, 교량-터널, 배수시설, 도로표지, 수해복구, 제설, 불법시설물, 도로 환경, 도로 청결 등 현장점검을 통해 종합적인 평가를 실시했다.



양평군은 겨울철 제설재 사전 준비 등 제설대책 수립, 도로 사면 및 길어깨 정비, 도로표지 정비, 안전시설 정비를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 환경을 유지하는 등 도로 보수와 정비에 힘써온 노력이 이번 평가에 반영된 것으로 분석했다.


이번 결과에 따라 양평군은 '2023년 도로정비 평가' 장려상, '2023~2024 겨울철 도로 제설평가' 장려상에 이어 올해 '2024년 도로정비 평가' 우수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수상이란 쾌거를 이뤘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도로 정비에 힘쓸 것"이라며 “겨울철 도로 제설대책 수립에 따라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제설함으로써 도로 이용자 통행에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