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한국우주안보학회와 연구·정책 ‘공유’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29 17:18

우주안보 및 항공우주력 분야 연구·정책 협력 체계 구축

연세대 항공우주전략연구원

▲28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열린 연세대 항공우주전략연구원과 한국우주안보학회 간 업무협력 의향서 조인식 모습. 사진=연세대

연세대학교 항공우주전략연구원(원장 정헌주)이 지난 28일 한국우주안보학회(회장 이재우)와 우주안보 및 항공우주력 분야 협력을 위한 합의서를 체결했다.




이번 합의로 두 기관은 △우주안보 및 항공우주력 관련 연구 협력 △우주안보, 항공우주 분야 기술 및 정책 정보 교류 및 협력 등을 약속했다.


이재우 회장은 “최근 우주안보 분야에 관심과 필요성이 증대되는 시기에 한국우주안보학회와 항공우주전략연구원이 합의서를 체결함으로써 향후 긴밀한 협력으로 우주안보 및 항공우주력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항공우주전략연구원 정헌주 원장은 “합의서 체결로 우주안보 및 항공우주력 분야에서의 협력을 구축하고 뉴스페이스 시대 우주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한 국가우주력 건설을 위한 정책 및 전략 개발에 함께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우주안보학회는 2023년 설립된 민·관·산·학·연 협력 플랫폼으로, 우주안보 기술 및 정책 전문가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운영한다. 학회는 국제 학술포럼을 운영하며, 우주안보 분야의 기술 개발과 정책 선도를 통해 대한민국의 국익 극대화와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연세대 항공우주전략연구원은 항공·우주 분야 정책과 전략 수립, 핵심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사업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설립된 연구원이다.


국제학술회의 주최, 전문화 과정 운영 등을 통해 항공·우주 분야 정책 제안과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한 항공·우주 분야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등 항공우주력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김철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