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제1회 나주·광주 장애인 e스포츠 친선대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2.03 21:36

60여명 장애인들과 함께 화합과 소통의 장 열려

나주시, 제1회 나주·광주 장애인 e스포츠 친선대회 개최

▲나주시는 지난 1일 호남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제1회 나주·광주지역 장애인 e스포츠 친선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3일 밝혔다./제공=나주시


나주=에너지경제신문 문남석 기자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지난 1일 호남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제1회 나주·광주지역 장애인 e스포츠 친선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3일 밝혔다.




나주시장애인e스포츠 연맹이 주최·주관하고, 나주시장애인체육회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지역 내 장애인 60여명이 참가해 e스포츠를 통해 기량을 겨루고 소통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종목으로는 카트라이더, 닌텐도 볼링, 닌텐도 테니스가 진행되어 참가자들은 실력을 겨루며 e스포츠의 긍정적인 가능성을 몸소 체험했다.



대회에 참석한 박소준 나주시의회 의원은 “e스포츠 대회가 장애인들이 자신감을 갖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장애인들이 적극적으로 사회 활동에 참여하고 지역 사회와 통합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는 내년 상반기 30억원을 투입한 반다비 체육센터를 개장해 차세대 장애인 생활체육의 거점을 마련하고 시민의 건강과 체력 증진뿐 아니라 장애인들의 행복과 자긍심을 높이고 건강한 공동체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문남석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