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한국건설기술인협회와 건설기술인 역량 강화 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2.06 21:48

한국건설기술인협회 임직원·회원 등록금 감면 혜택

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가 한국건설기술인협회와 지난 4일 서울 강남 논현동에 위치한 협회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와 한국건설기술인협회가 전문 건설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4일 대학에 따르면, 건설시스템공학전공은 토목, 건축, 건설안전 분야 기본이론과 현장실무 능력을 습득하는 교육과정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첨단 기술 분야를 포함한 전문 교육과정이다. 건축물 및 사회 간접자본시설의 계획, 설계, 시공, 유지 관리 등 일련의 제반 지식과 스마트 건설 기술을 배우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전문 건설 기술자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건설 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계 교육 프로그램 기획·운영 지원 △현장실무 능력 함양을 위한 시설·장비 등 인프라 지원 △졸업(예정)생 취업을 위한 상호 노력 △건설 워크넷 인재정보 등록 및 이용에 관한 지원 △취업 정보교류 및 관련 콘텐츠 제공 협조 △양 기관이 보유한 네트워크를 활용 등을 추진한다. 사업 홍보협력 및 정보제공 등으로 건설기술인들의 직무 향상과 역량 강화를 돕는다는 취지다.



또한, 한국건설기술인협회 임직원은 서울디지털대 입학시 매 학기 등록금 50% 감면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회원은 입학 시 매학기 등록금 30%를 감면받을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이영수 부총장은 “대한민국 건설산업 발전에 선두주자인 한국건설기술인협회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든든한 동반자에서 나아가 국가 산업 발전에 필요한 건설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은 오는 1월 16일까지 2025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김유승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