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고대안산병원 영재교육센터 입학설명회 14일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2.09 08:51
.안산시 고대안산병원 영재교육센터 입학설명회 포스터

▲.안산시 고대안산병원 영재교육센터 입학설명회 포스터. 제공=안산시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안산시는 내년 3월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부속 안산병원(이하 '고대 안산병원')과 손을 잡고 관내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부속 안산병원 영재교육센터'를 개원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 3월 안산시와 고대 안산병원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영재교육센터 개원에 뜻을 모았다. 영재교육센터는 관내 창의적 역량을 갖춘 우수학생에게 다양한 의료-과학 등 다방면 지식과 체험활동을 통해 보건-의료 분야에 대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안산시와 협력을 통해 고대 안산병원은 영재교육센터 운영에 필요한 공간과 인프라를 제공하고, 병원 내 풍부한 연구자원과 교수인력을 활용해 의과학적 사고력을 키우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영재교육센터는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교육생 모집에 나선다. 영재교육센터에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은 신청서류를 전자우편(haeyounly@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관련 서류는 안산시과 고대 안산병원 누리집에 게시된 모집요강을 참고하면 된다.


안산시는 영재교육센터 개원을 앞두고 오는 14일 오전 10시 안산시 대회의실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영재교육센터 교육방향 및 프로그램(안) △교수진 소개 △영재교육센터 운영에 관한 질의응답이 입학설명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영재교육센터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영재교육센터는 단순히 우수한 성적의 학생 발굴을 넘어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창의적 리더를 육성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이번 입학설명회에 많은 분이 방문해 영재교육센터 비전과 교육방향을 소상하게 확인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영재교육센터 설립을 시작으로 경기안산국제학교 유치, 원곡고 자율형 공립고 전환 등 미래교육 인프라 확충 속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