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청, 대구시 행정서비스헌장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2.10 12:24
1

▲사진=대구북구청 전경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 북구청은 2024년 대구시 행정서비스헌장 운영실태 평가 결과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행정서비스헌장 운영실태는 대구시와 구.군 42개 부서.기관(市 33, 구.군 9)을 대상으로 이행실적 4개 분야(이행기준, 이행실천, 교육.홍보, 역량) 및 민원행정 시민만족도를 합산해 평가한다.


북구는 구민을 최고의 고객으로 모시고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행정서비스헌장의 정신을 바탕으로 구청장부터 동 최일선 직원 한명까지 행정서비스 헌장 구현을 위해 전구(全區)적 역량을 발휘해 구민이 행복한 북구 조성을 위해 힘썼왔다.



그 결과 기관장 관심도, 각종 우수시책 발굴 운영, 행정서비스 헌장 교육 및 홍보,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등에서 좋은 평가를 얻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서비스헌장은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서비스의 제공방법 및 절차,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국민과의 협의를 통해 구체적으로 정해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국민에게 약속하는 제도로서, 우리 구는 민원행정 분야, 복지환경 분야 등 29개 헌장을 운영 중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다양한 구민의 요구를 귀담아 듣고, 빠르게 변화하는 행정환경 속에서 변화를 주도하며 구민이 살기 좋은 북구를 만드는 것이 바로 행정서비스헌장의 실천이며 본질이다."라며,“북구 전 직원은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전심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