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펀그라운드 수동’ 착공…청소년 전용공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2.23 22:00
남양주시 '펀그라운드 수동' 조감도

▲남양주시 '펀그라운드 수동' 조감도. 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는 23일 수동면 입석리 457에 청소년 복합문화공간 '펀그라운드 수동' 건립 공사를 착수했다.




펀그라운드는 청소년의 건강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안전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남양주시만의 특색 있는 청소년 전용공간이다.


현재 남양주에는 정약용펀그라운드(유스호스텔)를 비롯해 진접, 진건, 퇴계원, 다산, 오남 등 6개가 운영 중이다.



특히 정약용펀그라운드는 여성가족부 주관 '2024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시설 운영 및 프로그램 발굴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펀그라운드 수동은 유휴부지였던 옛 작은도서관을 활용해 조성되며, 청소년 전용공간과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간 등 2개 동으로 구성된다.




청소년 의견을 적극 반영해 △휴식공간 △스터디카페 △강의실 △스포츠 및 댄스연습실 △공유주방 △쌈지마당 △하늘마당 △공동체 활성화 공간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남양주시 '펀그라운드 수동' 조감도

▲남양주시 '펀그라운드 수동' 조감도. 제공=남양주시

박미경 청년정책과장은 “펀그라운드 수동은 청소년에게는 창의적 성장 기회를, 주민에게는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공간을 제공해 세대 통합의 장이 될 것"이라며 “공사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적기에 완공하고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펀그라운드 수동 건립공사는 2023년 하반기에 확보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8억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36억원이 투입되며 지상 2층, 연면적 755㎡ 규모로 내년 10월 개관할 예정이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