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남한권 울릉군수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1.02 10:11
남한권 울릉군수 2025년 신년사

▲남한권 울릉군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전국의 향우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새로운 도약과 성장의 상징, 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과 변화의 바람 속에서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번영의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도전과 위기의 한복판에서



현재 우리는 저출산과 고령화, 기후 변화로 인한 위기와 국내외 경제적 불확실성 등 복합적 도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도전 속에서도 우리는 끊임없이 가능성과 희망을 찾고 있습니다.


지난 민선 8기 동안, 여러분의 아낌없는 참여와 지원 덕분에 “새희망! 새울릉!"이라는 비전의 성과가 조금씩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울릉도 등 국토 외곽 섬 지원 특별법의 제정은 그 시작을 알리는 귀중한 성과였습니다.




▲2025년 군정 운영 방향


1. 글로벌 그린 아일랜드 비전 실현




울릉의 100년 미래를 그리는 비전은 생태적 가치를 보존하면서 경제적 기회를 확대하는 지속 가능한 모델을 제시하는 데 있습니다. 국제적으로 사랑받는 '글로벌 그린 아일랜드'로 거듭날 울릉을 위해 특별법에 따른 종합발전계획을 완성하고 대구경북 행정 통합 등 굵직한 과제들을 차근차근 수행하겠습니다.


2. 100만 관광시대 개막


관광산업은 울릉의 핵심 동력입니다. 자연과 문화적 자산을 활용한 체험형 관광을 중심으로 관광 콘텐츠를 확장하고, 독창적인 축제와 안전한 관광 인프라를 마련하여 100만 관광객 시대를 대비하겠습니다.


3. 인구 1만5천 회복을 위한 기반 구축


청년 정착과 인재 육성, 안정적인 의료 및 주거 지원 등으로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내 경제 활력을 되살리겠습니다.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정책을 통해 더 멀리 내다보겠습니다.


4. 소통과 신뢰로 완성하는 군정


군정의 핵심은 군민과의 소통과 공감입니다. 직접 소통 기회를 확대하고, 신뢰도 높은 행정을 실현하며, 군민 중심의 친절하고 공정한 군정을 만들어가겠습니다.


▲희망의 미래를 함께 열어가며


2025년은 울릉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번영을 위한 매우 중요한 한 해입니다. 이 도전 속에서, 원행이중(遠行以衆)의 지혜로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합니다. 여러분과 함께 울릉의 더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과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의 열정과 헌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새해에도 여러분의 모든 꿈과 희망이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