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로컬뉴스]평창군 소식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1.06 14:24

◇평창군, 스마트팜 재배 딸기로 나눔 활동 이어가




평창군농업기술센터 스마트팜에서 재배한 딸기

▲평창군농업기술센터 스마트팜에서 재배한 딸기. 제공=평창군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평창군농업기술센터 스마트팜에서 재배한 딸기를 장수식당 기부에 이어 지역 내 소외계층을 지원하며 따뜻한 나눔 활동을 이어간다.


센터는 앞서 12월에 평창읍과 방림면 장수식당에 딸기 20kg씩을 기부했으며 남은 6개 면의 장수식당에는 오는 2월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 스마트팜에서 수확한 딸기는 지역자활센터 도시락사업단의 도시락 메뉴로 제공되어 지역 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식사와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원광식 군 기술지원과장은 “이상 기후변화에도 스마트팜에서 안정적으로 재배되는 딸기를 홍보하면서 지역사회에 공헌도 할 수 있는 기회였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스마트팜 작물기부와 홍보활동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평창군, 재해예방사업 2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




평창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재해예방사업 추진실태' 점검 결과 2023년에 이어서 2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행정안전부에서 매년 상·하반기에 지자체를 대상으로 재해예방사업장 안전관리와 조기발주 여부, 예산 신속집행 등 전반적인 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현장점검과 서류평가를 통해 고득점 순으로 선정해 매년 발표하고 있다.




평창군은 기관장 관심도와 자연재해 위험 개선 지구, 풍수해생활권, 급경사지, 스마트 계측관리, 소하천 등 재해예방사업 전반에 대해 모두 우수한 성적을 받으며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재해예방사업 추진에서 2년 연속 우수라는 좋은 성과를 거둔 만큼 올해도 군민의 생명과 직결되는 재해예방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재해로부터 안전한 평창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삼성콘크리트(주)·삼성산업(주), 평창 인재육성장학금 1000만원 기부


삼성콘크리트(주)·삼성산업(주)은 6일 평창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


삼성콘크리트(주), 삼성산업(주)은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8년부터 평창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을 기부했으며 현재 누적 기부금이 각각 3500만원에 달한다.


유태성 대표는 “지역 학생들이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데 이 장학금이 작은 디딤돌이 됐으면 한다"고 했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