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로컬뉴스] 원주시 소식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1.22 20:43

원강수 시장, 설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설명절 복지시설 방문

▲원강수 원주시장은 22일 설 명절을 맞아 장주기요셉의집을 방문해 입소자를 격려했다. 제공=원주시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원강수 원주시장은 “시민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마련한 위문품을 통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입소자 여러분들의 을사년 한해가 새로운 시작과 희망으로 가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 원주시장은 22일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격려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원 시장은 심향영육아원(아동복지시설), 장주기 요셉의 집(장애인거주시설)을 차례로 방문해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들을 격려했다.


시는 설 명절을 맞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원주시 지정기탁 후원금을 이용해 사회복지시설(생활시설) 18개소에 과일 꾸러미와 라면을 제공했다. 또 저소득 취약계층 2256가구에 설 명절꾸러미(생필품) 등을 지원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취약계층을 다방면으로 더욱 세심하게 살펴 체감할 수 있는 촘촘한 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원주시,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미세먼지 국민행동요령

▲미세먼지 국민행동요령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원주시는 22일 50㎍/㎥ 초과가 예상됨에 따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배출가스 5등급 차량에 대한 운행제한을 실시하고, 행정·공공기관에서는 차량 2부제를 시행한다.


또한 비상저감조치 담당 공무원 및 민간감시원 15명을 권역별로 편성해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가동시간 조정 및 건설공사장 공사시간 단축 여부를 점검하는 등 비상저감조치가 철저히 이행되도록 현장점검을 강화한다.



원주시, 청년도전 지원사업 상시 모집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원주시는 구직 단념 청년에게 구직의료 고취 및 노동시장 참여와 취업 촉진을 위해 지난해(75명)에 이어 올해에도 '2025년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구직단념 청년 등에게 자신감 회복, 상담 관리, 진로 탐색 및 취업역량 강화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별로 △단기(5주, 40시간) △중기(15주, 120시간) △장기(25주, 200시간)로 진행한다.


이수자에게는 50만∼300만원 상당의 인센티브와 함께 일정기간 이상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미래내일 일경험, 직업훈련 및 맞춤형일자리 정보연계 등 구직활동을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신청일 이전 6개월 이상 취업·교육·직업훈련 참여 이력이 없는 18∼34세의 구직단념 청년, 지역특화청년 등 총 120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고용노동부 고용24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청년지원센터, 우울증 청년들 치료비·약제비 지원…최대 40만원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원주시청년지원센터는 우울증을 앓고 있는 청년들의 건강 회복과 안정적인 사회 복귀를 돕기 위해 치료비와 약제비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선착순 24명을 모집하며 신청대상은 최근 5년 이내 진단(질병코드 F30~39, F40~48)을 받고 지역 내 병원에서 우울증을 치료하고 있는 18∼39세 청년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1년간 발생한 우울증 치료비 및 약제비(외래비)를 최대 40만원까지 2년간 지원받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복지정책과 청년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