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 ‘AI 특강 연계 종강 간담회’ 성황리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7.03 15:48

AI·숏폼 특강으로 실무 감각 강화… ‘비즈니스 AI로 슈퍼퍼포머 양성’ 비전 실현

AI·숏폼 특강으로 실무 감각 강화… '비즈니스 AI로 슈퍼퍼포머 양성' 비전 실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경영학과는 지난 6월 21일, 단순한 종강 파티를 넘어 실무형 교육을 결합한 'AI 특강 연계 종강 간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교 회의실에서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AI 활용 교육과 동영상 콘텐츠 제작 특강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김지은 학과장이 주도한 숏폼 동영상 제작 특강과 김성민 교수의 AI 실전 활용 특강은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김지은 학과장은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최신 정보 제공과 쌍방향 소통에 중점을 두고 간담회를 기획했다"며 “형식적인 종강이 아닌, 실질적 역량 강화를 위한 자리로 운영됐다"고 전했다.



참석 학생들은 “AI와 IT 기술을 경영에 접목해 배우는 교육 방식이 매우 유익했다"며 “앞으로의 커리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는 '비즈니스 AI로 슈퍼퍼포머를 만든다'는 교육 비전을 바탕으로, AI를 단일 과목이 아닌 경영 전 과정에 통합한 실전형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전국에서 가장 많은 실무형 '비즈니스 AI' 과목을 개설하고 있으며, '경영학 핵심', 'AI·빅데이터 기술경영', 'ESG·전략·창업' 등 3대 전문과정을 중심으로 AI 활용 교육을 반복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시대 흐름에 부합하는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6월 1일부터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장학제도와 등록금 등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재학생 1인당 연평균 장학금 200만 원을 지급하며, 전국 사이버대학 중 장학금 수혜율 1위를 기록하는 등 경제적 부담을 낮추는 데도 앞장서고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