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레이션 콘셉트 적용…곱창˙막창˙콘치즈 3종

▲모델이 GS25가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개발한 '참이슬·테라' 전용 안주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주류 브랜드 맞춤형 안주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시리즈는 하이트진로의 소주 '참이슬'과 맥주 '테라' 소비 고객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안주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맞춤형 안주를 제안해 고객 선택의 고민을 줄이고, 주류 구매 시 연관 구매를 높이기 위함이다.
오는 24일부터 순차 출시하는 이번 시리즈 제품은 참이슬 안주 2종(직화알곱창, 직화불막창)과 테라 안주 1종(콘치즈마요)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앞서 GS25는 고객 설문 다빈도 키워드인 부속 부위, 매운 맛을 특화한 메뉴 개발을 추진했다. 혼술·홈술 맞춤 메뉴로 구성한 곱창, 막창 메뉴를 참이슬 안주로 선보인 것이다.
콘치즈마요의 경우 테라와 기존 콘치즈류 상품의 높은 연관 구매 데이터 등을 종합 반영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오는 8월 말까지 GS25는 이번 안주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각 주류 제품과 맞춤형 안주를 공동 구매 시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들 안주 상품은 패키지 전면에 주류 브랜드, 이미지가 표기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수 GS 리테일 냉장˙냉동팀 상품기획자(MD)는 “단순히 맛있는 안주를 넘어 주종과 어울리는 큐레이션 콘셉트의 주류 안주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의 차별화 소비 경험과 편의성을 높이는 상품 개발에 지속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