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한사평, 사회복지사2급·보육교사2급 등 8월 개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7.31 17:41

유연한 온라인 학습 진행


유연한 온라인 학습 진행


학점은행제 기반의 온라인 전문 교육기관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한사평)이 2025년 2학기 8월 개강반을 8월 5일(화)과 8월 26일(화) 두 차례에 걸쳐 개강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8월 개강반에는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사2급, 청소년지도사2급·3급 필기시험 면제,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 과정이 운영된다. 아울러 경영학, 심리학, 청소년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안전공학 등 다양한 전공의 2~4년제 학위취득 과정이 개설됐다.


예비 수강생은 두 날짜의 개강일 중 일정에 맞는 반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온라인과 모바일 수업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원하는 때 언제든 학습 진행이 가능하다. 한사평은 학습자 전원에게 담당 플래너를 배정해 1:1 상담과 맞춤형 학습설계, 지속적인 학사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를 처음 이용하는 초보자도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사평 관계자는 “8월 5일과 26일, 두 번으로 나눠 열리는 이번 8월 개강은 직장인, 육아맘, 취준생 등 다양한 수요층의 학습 편의를 고려한 조치"라며 “유연한 학습 일정과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는 편리한 온라인수업을 통해 누구나 부담 없이 원하는 자격증 또는 학위 과정을 이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수강신청은 각 개강일의 하루 전 자정까지 가능하다. 8월 5일 개강반은 4일 밤 12시에, 8월 26일 개강반도 하루 전인 25일 밤 12시에 각각 마감된다. 한사평 관계자는 “정원이 조기 충원될 경우 마감일 이전이라도 수강신청이 불가할 수 있다"며 “8월 5일(화), 8월 26일(화) 개강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사평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