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전국 고3 수험생과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신입생 모집에 나섰다. 특히 식품영양학과·식품조리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에 꾸준히 지원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다양한 조리 전공 운영… 풍부한 실습 인프라
한호전은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과, 호텔일식조리과 등 다양한 요리 관련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호텔조리학과는 식품영양학과나 식품조리학과와 유사한 교과과정을 운영하며, 졸업 후 진출할 수 있는 진로도 비슷해 수험생들의 선택지가 넓다"고 설명했다. 또한 “한호전에는 55개의 최신식 호텔식 실습실을 비롯해 양식, 한식, 중식, 일식, 분자요리 등 전용 실습시설을 갖춰 재학생들의 실습 만족도가 높다"며 “내신·수능 성적 반영 없이 실무 중심 교육과 면접 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해, 잠재력과 소질을 바탕으로 도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폭넓은 장학제도 운영
한호전은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한다. 호텔조리학과 관계자는 “호텔조리학과로 입학할 경우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학생에게 자격증 우수자 장학금을 지급하고, 대학 졸업·중퇴자나 고교 위탁과정 수료자도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성적 우수자, 품행 단정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다자녀·다문화가정 학생을 위한 장학금도 별도로 마련해 맞춤형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외식산업 인재 양성에 최선"
임상은 호텔조리학과 교수는 “매년 전국 대학 및 전문대학의 외식조리 관련 전공 학생들과 본교 학생들이 치열한 취업 경쟁을 벌이고 있다"며 “경쟁에서 앞서기 위해서는 실력과 경험이 필수인 만큼, 반복 학습과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한국 외식산업을 이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한호전 호텔조리학과는 2026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를 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있다. 학과는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 2년제 호텔조리학과·호텔제과제빵과,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2년제 호텔경영과·호텔식음료경영과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 학력 소지자를 대상으로 비실기 면접 전형을 통해 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