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닷컴, 8월 K-식음료 페이지 순방문자 185% ‘쑥’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9.26 10:03

“TA·AI 기반 무역 솔루션으로 K-푸드 기업 해외 진출 지원”

일본 국제 식품 산업 전시회(JFEX) 2025에 참가한 글로벌 B2B 이커머스 선도 플랫폼 알리바바닷컴(Alibaba.com)

▲일본 국제 식품 산업 전시회(JFEX) 2025에 참가한 알리바바닷컴 부스 전경. 사진=알리바바닷컴

알리바바닷컴은 지난 8월 말 플랫폼 내 한국 식음료 상품 페이지의 순방문자 수(UV)가 전년 동기 대비 185% 급증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올 7월 인 '트레이드 어슈어런스(TA)' 도입 후, 8월 한 달 간 UV가 전년 동기 대비 22% 늘었다는 회사의 설명이다. 멕시코, 미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인도, 브라질, 사우디아라비아 등 주요 시장에서 고르게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마르코 양 알리바바닷컴 한국 비즈니스 총괄은 “알리바바닷컴은 TA와 인공지능(AI) 기반의 무역 솔루션을 통해 K-푸드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며 “특히 TA는 수출 실적과 직결되는 핵심 채널로서의 효과가 입증됐다.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혁신적 지원을 통해 한국 식품기업들의 글로벌 성장을 지속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식품기업들도 알리바바닷컴을 활용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식품 소재 사업 브랜드 '플레이버링크'는 올해 알리바바닷컴의 지원으로 참가한 2025 '일본 국제식품전시회 (JFEX)'를 계기로 일본 대형 유통업체 돈키호테와 추가 협의를 진행 중이다.




알리바바닷컴을 전략적 수출 채널로 삼아 일동후디스는 200여개국, 5000만 해외 바이어 네트워크와의 연결, 지역 맞춤형 마케팅으로 글로벌 단백질 및 건강식품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천호엔케어는 알리바바닷컴 내 전용 브랜드 페이지를 구축해 맞춤형 건강식품 수출 비중을 확대하는 한편,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대응력을 동시에 강화하고 있다.



조하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