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컨설팅, 신임 리더 위한 CCL 대표 리더십 프로그램 ‘L4S’ 국내에 단독으로 선보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6.02.11 09:00
5

기업 교육 전문 기업 루트컨설팅은 세계적인 리더십 연구 기관 CCL(Center for Creative Leadership)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그니처 리더십 프로그램 'Lead 4 Success(이하 L4S)' 공개 과정을 국내에 본격적으로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루트컨설팅은 CCL의 엄격한 심사와 인증을 거쳐 한국 Network Associate로 선정돼, 세계적 수준의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을 한국 기업과 리더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CCL은 1970년 설립된 비영리 리더십 연구기관으로, 북미·유럽·아시아 등 전 세계 160여 개국에서 리더십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50여 년간 연구에 기반한 프로그램을 통해 포춘 1,000대 기업의 3분의 2 이상과 협업해 왔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경영자 리더십 교육 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에 루트컨설팅이 국내에 선보이는 L4S 프로그램은 CCL 코어 리더십 시리즈 가운데 가장 많이 선택된 대표 과정으로, 루트컨설팅을 통해서만 제공되는 국내 유일의 리더십 과정이다. 조직 내 모든 리더가 반드시 갖춰야 할 핵심 역량을 체계적으로 개발하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특히 리더를 평균 수준에서 고성과 리더로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자기 인식(Self-Awareness), 학습 민첩성(Learning Agility), 영향력(Influence), 의사소통(Communication) 등 4가지 핵심 역량을 중심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L4S는 단순한 이론 전달이 아닌 체험실천형 학습 방식이 특징이다. 참가자들은 개인 진단, 그룹 액티비티, 피드백, 성찰, 코칭 과정을 통해 자신의 리더십 정체성과 조직 내 평판을 점검하고, 실제 업무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행동 변화를 설계한다. 또한 CCL이 개발한 D.A.C(Direction, Alignment, Commitment) 리더십 프레임을 기반으로 조직 내 협업 구조와 성과 창출 메커니즘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L4S 공개 과정은 2일 과정으로 운영되며, 리더십 브랜드 구축, 조직 감각, 신뢰 형성, 네트워크 활용, 적극적 경청, 피드백, 비전 공유, 목표 설계까지 리더에게 요구되는 전 과정을 단계적으로 다룬다. 특히 한국 조직 환경에 맞게 콘텐츠를 현지화하고, 루트컨설팅 전문 교수진이 진행해 몰입도와 실효성을 높였다.



루트컨설팅 관계자는 “L4S는 전 세계 수많은 리더가 검증한 CCL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리더십을 개념이 아닌 행동과 실천의 영역으로 전환하는 과정"이라며, “루트컨설팅은 CCL의 글로벌 기준을 한국 기업 현실에 맞게 적용해, 리더들이 현장에서 바로 성과로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루트컨설팅은 지난 25년간 기업 교육과 HRD 컨설팅 노하우를 축적해 온 전문 교육기업으로, 글로벌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리더십 교육의 수준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 L4S 프로그램은 루트컨설팅 분당 강의장에서 연간 공개과정으로 운영되며, 기업 맞춤형 과정도 함께 제공된다.


CCL L4S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루트컨설팅 공식 홈페이지 및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