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모스트’ 서비스 강화…파킹클라우드와 업무제휴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8.03.12 10:33

주유 세차 정비 렌터카 등 서비스 이어 주차기능 장착…양사 공동 마케팅


[사진] SK네트웍스, 파킹클라우드와 ‘업무제휴 협약’ 체결

▲SK네트웍스 최태웅 모빌리티 부문장(왼쪽)이 지난 9일 스마트주차솔루션 전문기업 파킹클라우드 신상용 대표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경제신문 김민준 기자] SK네트웍스(대표 최신원·박상규)가 모빌리티 라이프 플랫폼(Mobility Life Platform)을 강화하기 위해 스마트주차솔루션 전문기업 파킹클라우드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SK네트웍스는 지난 1월 주유 ·세차·정비·타이어·ERS·렌터카를 아우르는 모빌리티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모스트(Most)’를 선보인 뒤 지난 9일 파킹클라우드와 업무제휴를 통해 주차 서비스를 추가하며 모빌리티 라이프 플랫폼 구현을 한층 강화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SK네트웍스는 △모빌리티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Most’ 신규 회원 확대 △SK렌터카 통합 차고지 확보를 통한 경쟁력 제고 △단기·월장기 렌터카 영업소의 파킹클라우드 주차존 활용을 통한 업무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파킹클라우드는 SK네트웍스와의 제휴관계 강화를 통해 ‘Most’ 회원 대상 프로모션을 추진할 수 있으며, ‘아이파킹’ 신규 회원으로 유치도 가능하다. 또한 주차장비 및 시스템 N/W 확대, R&D 투자 확대도 기대할 수 있다.

양사 간 시너지 효과도 있다. SK네트웍스의 ‘Most’ 앱과 파킹클라우드의 ‘아이파킹’ 앱을 활용한 공동·타깃 마케팅으로, 양 사의 앱 내 배너광고를 통해 원하는 마케팅 메시지를 표출이 가능하다. ‘Most’ 회원이 ‘아이파킹’ 앱 신규 가입시 주차할인권을, ‘아이파킹’ 회원에게는 ‘Most’ 주유권을 증정할 수 있다. 또한 ‘아이파킹’의 약 700개 주차장 입·출구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SK렌터카, 스피드메이트 등 SK네트웍스의 상품·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다.

한편 SK네트웍스는 파킹클라우드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7일까지 3주간 ‘아이파킹’ 회원이 ‘Most’ 앱에 신규 가입할 경우 3000원 주유쿠폰을, 유료멤버십인 ‘Club Most’에 가입 하면 약 2만원 상당의 ‘웰컴패키지’ 상품을 증정한다. ‘Most’ 회원이 아이파킹 신규회원 가입 시에는 3000원 상당의 주차쿠폰을 증정한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혁신적인 주차 솔루션을 보유한 파킹클라우드와의 협약을 통해 당사 모빌리티 라이프 플랫폼의 경쟁력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다양한 서비스 도입과 외부와의 개방적 협력을 확대해 SK네트웍스만의 차별화된 모빌리티 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준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