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방조제 조성을 위한 국민디자인단원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9.05.10 17:42

- 새만금의 꿈을 함께 만들어 가실 분들을 모십니다!

[에너지경제신문 이현정 기자]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새만금 꿈의 방조제 조성에 대한 창의적인 생각을 공유하고, 같이 실현할 국민디자인단을 모집하겠다고 밝혔다.

‘새만금 꿈의 방조제’는 어린이의 꿈이 담긴 타일 형태로 된 그림을 새만금 방조제 이면도로 등에 영구 전시하는 등 새만금 관광객의 재방문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새만금청에서는 지속적으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3회에 걸쳐 실시해 꿈의 방조제에 전시할 약 1500여점의 작품을 선정해왔다.

선정된 작품을 새만금 방조제에 전시함으로써 방문객들에게 단순히 볼거리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추억거리를 만들고 새만금과 관계형성까지 도모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를 찾고 있다.

이에 새만금청은 ‘국민디자인단’을 일반국민, 전문가, 공무원 등 15명 이내의 조직으로 구성해 꿈의 방조제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실현시키고자 한다.

국민디자인단은 활동계획 수립, 아이디어 수집, 실행방안 구체화, 실행 및 운영, 추진성과 정리 전반에 걸쳐 임무를 수행한다.

이번 국민디자인단원 모집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5월 13일 ~ 5월 27일까지 진행된다.

선정 결과는 28일에 개별적으로 선발 대상자에게 통보된다. 

선발된 국민디자인단원들은 5월 ~ 12월까지 약 8개월 동안 분기별 1회 이상의 정례회의 및 임시회의를 함께한다.

김세용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국민디자인단 운영으로 꿈의 방조제가 새만금을 방문한 모든 사람들의 추억거리와 세계적인 명물이 되도록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현정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