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약초, 동결진공건조 ‘브로콜리새싹 분말’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9.09.23 09:00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브로콜리 새싹이 요근래 TV방송 및 홈쇼핑 등을 통해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건강 브랜드 '조은약초'가 자연 그대로의 영양 가치를 담은 ‘브로콜리 새싹’ 제품을 출시하였다.

브로콜리 새싹은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 푸드로 다이어트, 항암 식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브로콜리 씨앗이 발아한 뒤 3~5일 정도 지난 브로콜리의 어린 싹이다.

실제로 브로콜리 새싹에는 지방, 탄수화물, 무기질, 단백질, 비타민 등 5대 영양소를 모두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비타민C의 경우 무순의 5배, 메밀 새싹의 11배 이상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국립보건원에 따르면 비타민C와 같은 영양소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심폐기능이 약 20~30% 가량 좋아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조은약초의 '브로콜리 새싹 분말' 은 국내재배 브로콜리 싹 100% 제품으로 출시됐다. 또한 제품은 동결진공건조 방식으로 제작되었다. 동결건조 방식이란 식품 등의 보존이나 운반을 편하게 하도록 수분을 제거하여 공법으로 영하 40도 이하의 온도에서 급속 동결시킨 후 저온 상태에서 수분을 제거하고 건조하는 기술이며, 수분을 줄어들게 되면 세균이나 효소가 작용할 수 없게 되어 식품의 맛과 향, 조직의 형태를 유지할 뿐 아니라 영양소의 파괴도 최소화 된다고 한다.

한편 식품 전문 브랜드인 ‘조은약초’의 대표 제품으로는 노니 분말, 아티초크 추출분말 ,귀리새싹 분말, 새싹보리 분말, 보스웰리아 추출분말, 구기자 분말, 계피 분말, 차전자피 분말 등이다. 위 식품들의 정확한 섭취 요령과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준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