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작소, ‘잼라이브’ 퀴즈 이벤트로 라이브 커머스 첫 진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0.07.27 10:29
생활공작소, ‘잼라이브’ 퀴즈 이벤트로 라이브 커머스 첫 진출

[생활공작소 사진] 잼라이브 생활공작소편

▲생활공작소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홍보 포스터.

[에너지경제신문 이나경 기자]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는 27일 저녁 7시 대국민 라이브 퀴즈 쇼 ‘잼라이브’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에 첫 진출한다고 밝혔다.

퀴즈 이벤트 및 라이브 커머스로 구성된 이번 잼라이브 ‘생활공작소편’은 언택트 소비 트렌드 흐름에 맞춰 모바일에 친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소비자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퀴즈 쇼에는 생활공작소의 브랜드 가치 및 생활공작소 대표 주방용품과 관련된 총 7가지 문제가 출제되는데, 이 중 한 문제만 맞혀도 상금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방송 진행 중에는 재미있는 댓글을 단 참여자 10명을 선정해 ‘안심성분으로 더욱 순한 핸드워시’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채팅 이벤트도 진행한다.

퀴즈 쇼 종료 후 이어지는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잼라이브 방송을 위한 단독 구성 ‘주방세트’ 200개를 한정 판매한다. ‘여보, 먹었으면 치워야지. 주방세제’, ‘까칠까칠한 수세미, 일회용이래용. 일회용 수세미’ 등 생활공작소 인기 주방용품 4종으로 구성된 주방세트를 1세트 당 2만9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주방세트를 구매하는 소비자 전원에게는 다용도 정리함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손에 물 한 방울 안 묻게 해줄게 고무장갑’ 등 다양한 주방용품들을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는 동안 최대 64% 할인된 특별가로 판매한다.

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 문화가 일상 속에 자리 잡으면서 생활공작소 또한 잼라이브와 함께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사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는 등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잼라이브는 생활 전반의 다양한 상식에 관한 퀴즈 쇼를 라이브로 진행하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잼라이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나경 기자 nakyeong@ekn.kr

이나경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