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中企 바로알기 교원연수’ 참가 특성화高 교사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5.12.17 12:35

내년 1.11∼12 이틀간 The-K 서울호텔…우수 中企 취업 알선 목적

▲임채운 중진공 이사장

[에너지경제신문 여영래기자]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 내년 1 11일부터 2일간서울 양재동 The-K서울호텔에서 진행되는 중소기업 바로알기 교원연수에 참가할 특성화고 교사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중소기업 바로알기 교원연수는 특성화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중소기업의 위상과 역할 중소기업 취업지도 방법 중소기업 인식개선 교과서 활용법 등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수는 오프라인 연수(1 2, 8시간)와 원격연수(7시간)를 병행하는 혼합연수(블렌디드방식으로 진행,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로 했다또한 참여 교사에게는 직무 연수 학점(15시간, 1학점)을 부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연수 일정을 보면 1일차에는 중소기업 인식개선 사업 및 취업 지원정책 특성화고 진로교재 중소기업과 나의 꿈활용법 중소기업인식개선 연극 등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수업방법 등이 소개된다이와 함께 고벤처 포럼 고영하 회장의 중소기업의 역할과 위상에 대한 강연 등이 진행된다.

연수 2일차에는 권주형 숭실대 교수의 미래 산업사회의 변화와 중소기업의 인재양성 전략’, 이현기 ()연우 팀장의 중소기업 고졸취업 스토리’, 홍종희 중소기업중앙회 차장의 중소기업의 올바른 이해와 진로탐색등의 강연 순으로 교육이 실시된다.

중진공 관계자는 중소기업 인식개선 교육은 그 동안 학생이나 구직자 중심으로 이루어졌지만 교사들을 대상으로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면서 “특성화고 학생들의 우수 중소기업 취업을 도울 수 있도록 중소기업 바로알기 교원연수에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연수 참가 희망자는 사제동행 원격교육연수원 홈페이지(www.education.or.kr)를 통해 이달 31일까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연수운영본부(02-3498-2300)로 문의하면 된다

 

여영래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