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시 원서접수 기간은 12월 30일부터 내년 1월 3일 사이에 대학별로 3일 이상 실시한다. 모집군별 전형기간은 가군 1월 6일~13일, 나군 1월 14일~21일, 다군 1월 22일~29일이다. 합격자 발표는 2022년 2월 8일까지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면허과정에서는 항공정비사 면허 시험에 사용되는 엔진 및 항공기의 분해 및 조립을 통한 실습에서부터 최신 엔진(J79, J85)과 다양항 항공기체를 도입해 자격증 취득과 더불어 최신의 지식을 습득,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경험 중심의 교육을 기본으로 발전하는 첨단 분야인 항공 우주분야에서 갖춰야 할 새로운 교육 커리큘럼 개발과 최신 기체와 엔진의 도입을 통해 전문 항공정비사를 양성하고 있다"며, "학교에서는 국내 등록된 항공정비 교육기관 중 B737 기종교육을 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춘 3곳 중 1곳으로 인가받았다. 보잉 737 기종의 비행훈련 및 정비훈련 시스템을 증강현실로 구현한 시뮬레이터와 실제 기종에 탈착되는 랜딩기어, 엔진을 도입해 항공사에서 진행되는 항공기의 점검방법과 정비절차에 대한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항공교육기관 최초 보잉737 시뮬레이터, 랜딩기어, 엔진을 도입한 실습장을 구축하고 취업 전 보잉737 Rating 교육 이수가 가능하며 항공사 취업 시 우대사항으로 적용될 수 있다. 교과과정은 항공기기체, 항공우주학개론, 비행기역학 등을 학습한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항공정비 단일전공 교육기관으로 현직 항공기술인들과 기술인을 희망하는 예비 지망생들이 함께 소통하고 교육하는 공간으로 항공업계 전문가들의 노하우와 생생한 프로젝트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심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과기전은 항공정비 실무경력 30년 이상의 전문 교수진과 B737 기종 및 중·대형기 정비교육이 가능한 교육시설 및 제반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국토부로부터 B737 기종한정 인가기관으로 선정되어 국가기술자격증인 항공산업기사 실기시험장으로도 지정됐다. 아울러, 정비파트 항공정비사를 비롯한 취업과 군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항공정비 기술부사관을 배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과기전은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졸업 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며 내신과 수능성적 반영 없이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