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주1일 관광경영학 과정, 과정평가형 자격증 취득하고 학위취득 빨라진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1.12.07 17:53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작년 2020년학년도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컨벤션기획사 2급 승인을 받은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이사장 이운희)의 주1일 관광경영학 과정은 자격증 취득을 병행하여 관광업계에 종사 중인 직장인들과 관련학과 학생들의 학사학위 취득 기간을 대폭 단축하는 플랜을 운영하고 있다.

컨벤션기획사 2급 자격증은 관광경영전공(전문학사), 관광경영학전공(학사)의 전공학점 20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국가자격증으로 주1회 수업으로 학위를 취득하는 시스템을 운영 중인 서울호서전문학교에서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여 최대 5학기(2년 6개월)만에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도록 하는 학사플랜이다.

특히 과정평가형 컨벤션기획사 2급 승인을 받은 서울호서전문학교 주1일과정은 별도의 국가자격증 시험 없이 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한 학교 교육과 훈련과정을 이수 후 평가 하여 해당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본교 주1일 관광경영학 과정을 졸업한 임종일 학생은 재학기간 중 컨벤션 기획사 2급 자격증과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5학기만에 관광경영학 학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오은임 학생은 전적대학교의 성적과 컨벤션기획사 2급 자격증을 통해 3학기만에 학사학위를 취득 후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에 입학했다" 며 조기 학위취득 성공 사례들을 밝혔다.

한편 서울호서전문학교 주1일 관광경영학 전공은 현재 학위취득과정과 과정평가형 컨벤션기획사 2급 자격증을 병행하는 2022년도 1학기(3월 개강) 토요반의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의 취업 연계, 지원 및 창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호서대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