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디자인학부, 비실기 전형 2023년도 신입생선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7.04 16:51
디자인과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디자인은 로봇, 사물인터넷, 인공지능(AI) 등 미래성장동력과 연계된 신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게임, 메타버스, 로봇 등 디자인과 연계된 미래 신산업이 주목받고 있다. 기업들도 디자인 혁신을 진행하고 디자인 역량을 강화하고 나섰다.

3D프린터 교육과정을 도입시킨 한국IT직업전문학교 디자인학과는 현재 비실기 전형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디자인학과는 내신과 수능반영 및 실기시험 없이 비실기 선발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2년제 전문학사학위 과정을 운영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디자인학과에서는 드로잉을 비롯해 디지털이미지 응용, 편집디자인, 영상제작 등 80% 이상의 실무수업과 다양한 전공 과정을 습득해 취업 시 필요한 포트폴리오를 갖출 수 있게 지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보화 사회에서 다양한 정보의 형태를 보다 효과적이고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도록 디자인 커리큘럼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디자인학부는 시각디자인학과, 멀티미디어학과 등 디자인관련 학과와 연계돼 있으며 메타버스, 게임, 정보보안, 융합스마트과도 밀접하게 관련돼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디자인학부는 잠재능력평가와 담당 교수와의 1대 1 면접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입학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