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로블록스 게임 크레에이터 제작과정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7.15 10:04
서울게임아카데미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최근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로블록스 게임 크리에이터 제작 과정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로블록스는 지난 2006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건 얼마되지 않았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메타버스의 핵심 중 하나가 이용자들이 가상 세계에서도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인데, 로블록스가 가장 선도적이라는 이유"라며, "국내 대형 게임사 넥슨은 ‘한국판 로블록스’를 만들겠다는 포부 아래 메타버스 플랫폼 ‘프로젝트 MOD’를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메타버스의 주력 유저들이 MZ세대"라며, "로블록스에선 비전공자도 쉽게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점, 로블록스에 접속하는 글로벌 이용자 수가 월 1억명에 달할 수도 있다는 점 등이 게임개발자들에게 매력 포인트로 다가서고 있다"고 덧붙였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로블록스 과정은 개발자를 시작하고 싶은 청소년부터 코딩을 통해서 메타버스 공간을 만들고 싶은 초등학생까지 누구나 쉽게 재밌게 배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관계자는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거리상의 이유로 종로 본원을 다니지 못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성남 캠퍼스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며, "게임개발자과정에서 메타버스, 로블록스, NFT 등과 연계된 게임산업에 진출할 전문 게임개발자를 육성하고 있다. 고교생, 사회초년생 등을 대상으로 전문 게임개발자를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는 전문적으로 프로게이머를 육성하는 프로게이머학원으로 실제 많은 프로게이머를 배출하고 있으며. 롤 프로게이머, 오버워치 프로게이머, 발로란트 프로게이머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프로게이머로 활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도 별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제공한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 수원점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원캠퍼스 이후 추가적인 캠퍼스의 확장 준비도 진행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는 서울게임아카데미와 브랜드 계약 명칭이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