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귀농귀촌 행복박람회’ 우수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8.11 10:11

11일~14일 일산킨텍스, ‘2022 귀농귀촌 행복박람회' 열려

횡성군청 표지석

▲횡성군청 표지석

[횡성=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 횡성군은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경기 고양시 일산킨텍스에서 열리는 ‘2022 귀농귀촌 행복박람회’에 참가해 국제 관광 어워드 ‘우수상’을 수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의 지역별 귀농·귀촌과 관련된 정책과 제도를 홍보하는 행사로, 지역별 우수 귀농·귀촌 사례 정보 제공과 상담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유익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귀농귀촌 홍보와 농특산물 및 가공품 등을 전시한다.

또 횡성군만의 성공적인 귀농귀촌 준비사항 및 귀농귀촌 단계별 팁 등을 도시민들에게 소개하고, 다양한 귀농귀촌 지원사업 상담 및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귀농 정책을 소개는 등 1대 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현재 횡성군은 귀농귀촌 종합학교룰 운영하며 입교자를 대상으로 귀농귀촌의 상세한 교육을 진행 중이다. 귀농 멘토·멘티사업, 횡성군에서 살아보기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김명기 군수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농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현실적이고 안정적인 귀농귀촌 정보를 제공해 인구 감소, 고령화 등으로 침체된 농촌사회의 돌파구로써 귀농귀촌인 유치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