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정갈하고 아삭한 포기김치 맛보세요"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11.30 18:04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 출시
무채 대신 무즙, 특제액젓, 고명채소 사용
김장독 쿨링 시스템 숙성, 시원한 맛 자랑

풀무원 김치

▲풀무원식품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 사진=풀무원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풀무원식품이 무채가 없는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를 선보여 정갈하고 아삭한 맛을 즐기는 식도락가의 구미를 당기게 하고 있다.

30일 풀무원식품에 따르면,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는 많은 사람들이 반찬으로 김치를 먹을 때나 김치찌개·김치전 등 김치를 활용한 요리를 할 때 무채를 걸러내는 것에서 착안해 기획·개발된 제품이다.

대신에 무즙을 넣어 외관이 깔끔하고 자연스러운 단맛이 나며 발효기간 내내 아삭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풀무원은 무·양파 등 다양한 채소 내의 당과 효소 성분이 발효를 도와 더 시원한 감칠맛을 내고, 자체 개발한 특제 액젓까지 넣어 맛에 깊이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는 조선시대 궁중 김치처럼 고명 채소를 적게 넣어 맑고 깔끔한 양념이 특징이다.

풀무원은 신선한 국내산 채소에 고운 양념으로 버무려 임금님 수라상에 올라가는 정갈한 김치를 재현했다고 소개했다.

궁중김치 비법뿐 아니라 선조들의 지혜인 김장독 원리를 활용한 ‘김장독 쿨링 시스템’도 풀무원 김치의 맛을 상승시켜주고 있다.

원료의 입고부터 생산, 배송 등 전 단계에 걸친 깐깐하고 엄격한 온도 관리를 통해 김치의 아삭하고 신선한 맛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는 2종(1.5㎏/4㎏) 출시돼 가족 구성원에 맞춘 제품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풀무원은 "1.5㎏ 제품은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샵풀무원’과 일반 소매점에서, 4㎏ 제품은 쿠팡에서 각각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풀무원식품 송다민 김치PM(Product Manager)은 "소비자들이 한국인의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김치를 좀더 다양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김치 제품들을 풍성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하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