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경비서울협회, 동대문구·성북구 중장년층 신임경비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2.10 10:40
서강직업전문학교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가 서울 동대문구, 중랑구, 노원구, 성동구, 강동구 등 서울 동북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신임경비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는 경비원취업, 보안인력취업, 주상복합, 아파트 경비원을 양성하기 위한 일반경비원교육, 신임경비원교육 등 민간경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서울경비협회)는 민간 경비교육 기관으로 일반경비원신임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경비협회는 설립 이래 전문 강사진이 양질의 민간 경비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청량리 교육장으로 확장 이전한 후 교육생들이 일반경비원신임교육 과정을 수강하도록 하고 있다.

정정국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 청량리캠퍼스 사무총장은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와 협약관계인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는 향후 경비지도사 국비교육과정, 특수경비과정 등 민간 경비·보안 분야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추가로 개설할 예정이며 국내 민간 경비·보안 분야 발전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기관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서울경비협회는 청량리동에 826.4㎡ 규모의 민간경비교육장을 개교하고 매주 화수목, 목금토 금토일로 경비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경비교육 후 취업 연계를 하는 구인구직플랫폼 씨큐인과 협약을 통해 300여개의 경비업체들의 구인정보와 기업 현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경비업체들에게 교육 받은 전문 보안 인력을 제공하고 있다.

정 사무총장은 "최근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젊은 층의 경비교육 지원이 늘어나고 있다"며, "경비원신임교육, 신임경비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경비교육에 주목하며 지원하고 있다.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등 출신의 석박사급 교수진들로 강사진이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한경비서울협회와 협약관계인 서강전문학교는 경비지도사과정, 경비원교육과정, 경비교육 등의 민간경비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가 운영하는 경호경비교육원에서는 양천구, 구로구, 금천구에 이어 관악구민들을 대상으로 무료경비교육을 실시 중이다.

장주상 서강직업전문학교 학장은 "경비원이수교육은 물론 경비지도사 등 경비원들의 자질 향상을 위한 맞춤식 교육제공과 양질의 일자리 연계를 보다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씨큐인이라는 네이밍을 부여했다"고 말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