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모바일 플랫폼 ‘사장님ON’으로 소상공인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4.19 09:35
하나은행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하나은행은 개인사업자를 위한 전용 모바일 플랫폼인 ‘사장님ON’을 통해 개인사업자 지원에 적극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사장님ON’은 디지털 거래 소호 손님이 증가하는 상황에 맞춰, 지난해 11월 하나은행이 만든 개인사업자에게 특화된 모바일 플랫폼이다. 본 플랫폼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와 ‘하나원큐기업’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개인사업자 손님에게 사업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12만명 이상의 손님이 이용 중이다.

‘사장님ON’에서는 ▲노무서비스(근로계약서, 급여명세서 간편 작성 및 교부) ▲인플루언서 홍보 서비스 ▲정책자금 맞춤 조회 서비스 ▲사장님 맞춤 상담 서비스 등 개인사업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25일부터는 거래내역 간편전송이라는 신규 서비스를 내놓는다.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는 개인사업자 소득신고에 필요한 입출금, 대출, 퇴직연금의 거래내역을 원하는 이메일로 간편하게 보낼 수 있는 서비스로, 하나은행의 여러 계좌 거래내역을 한 번에 보낼 수 있어,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준비로 바쁜 개인사업자들의 거래 편의성을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은 향후 매출분석 및 매장 리뷰 관리서비스, 경비 보안 서비스, 간편견적서 작성 및 정산관리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사장님ON’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업종별, 사업주기별 등 상황에 따라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경영 지원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경기 둔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개인사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ys106@ekn.kr

나유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