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티 "엘리베이터·자동문 이용 서빙로봇 제공"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8.09 16:58

'써봇'에 층간이동 자율주행 프로그램 적용
호텔·아파트 다층건물 문앞까지 배송 실현

알지티 써봇 호텔 아파트 서비스 제공

▲알지티의 ‘써봇’ 엘리베이터 주행 홍보 포스터. 사진=알지티

[에너지경제신문 김유승 기자] 서빙로봇 전문기업 알지티(RGT)가 자사 제품 ‘써봇(SIRBOT)’을 이용해 호텔·아파트 등 다층건물의 엘리베이터와 자동문을 사람 도움 없이 이용하며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알지티는 ‘써봇’에 엘리베이터·자동문과 연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용시켜 사람의 도움 없이 층간 이동이 필요한 빌딩에서 자유롭게 주행할 수 있게 됐다고 소개했다.

이번 서빙로봇의 업데이트는 호텔·아파트·병원 등 다층 빌딩 환경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작업으로, 실제 호텔 및 아파트와 서비스를 시험해본 결과 호평을 받아 공급 계약 체결로 이어졌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특히, ‘써봇’은 투명물질인 유리·조명 등 빛 반사에 민감한 라이다 센서의 약점을 개선한 특허 기술을 적용해 투명한 자동문과 유리창이 많은 빌딩에서도 안정적으로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고 알지티는 설명했다.

알지티 관계자는 "자동문 출입 및 층간 이동으로 문 앞 배송을 실현해 서비스 제공 영역을 계속해서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지티는 현재 외식업계와 스크린골프장·헬스장 등의 스포츠시설, 복합쇼핑몰 등 생활 편리시설을 비롯해 PC방·노래방 등 여가시설까지 다양한 서비스 산업에 ‘써봇’을 공급하고 있다.
kys@ekn.kr

김유승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