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누구나 볼 수 있는 ‘보안 백서’ 발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9.06 10:27
NHN Cloud_보도자료_이미지

▲NHN클라우드 보안백서 관련 이미지.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NHN클라우드가 클라우드 보안 구축 및 운영 노하우를 정리한 ‘NHN클라우드 보안 백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클라우드 보안 백서는 기업 보안 담당자부터 보안 전문 지식이 없는 운영자까지 보안 필수 요소를 파악하고 전략적인 클라우드 운영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 가이드북이다. 백서에는 △클라우드의 이해 및 개념 △클라우드 보안 위협 케이스 △보안 책임 공유 모델 △정보보호 법령 및 규정 △NHN클라우드 정보보호 체계 △NHN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보안 관리 △NHN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등 클라우드 개념부터 서비스 정보보호 체계, 유관 법령 소개까지 필수 지식을 수록했다. NHN클라우드 보안 백서는 누구나 간단한 신청만으로 NHN클라우드 공식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NHN클라우드는 사용자 친화적인 보안 노하우 제공의 보폭을 넓혀 나가고 있다. NHN클라우드는 서비스 이용자가 다양한 보안 정보와 보안 서비스 소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공식 서비스 홈페이지에 ‘보안 센터 메뉴’를 신설했다.

‘보안 센터 메뉴’는 NHN클라우드의 정보보호 인증 현황 및 보안 공지사항과 보안 책임 공유 모델의 개념, 컴플라이언스 준수 가이드, 안전성 확보 조치, 보안 자주묻는질문(FAQ) 등 보안 소식을 빠르게 전달한다. NHN클라우드는 ‘보안 센터 메뉴’에서 서비스 이용자가 보안 현황을 빠르고 쉽게 확인할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공동대표는 "클라우드 환경이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필연적으로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중요성과 관리감독이 강화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NHN클라우드는 국내 대표 CSP로서 서비스 이용자의 보안 강화에 도움이 되는 가이드, 리포트 등을 꾸준히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sjung@ekn.kr

정희순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