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학교 교육 과정 자율성 확대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9.13 01:24

12일 1차 연수, 다양하고 창의적인 초등 교육과정 운영
19일 2차 연수, 진로연계 교육 운영

강원도교육청 청사 전경사진 2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하기 1차 연수’를 12일 도교육청교육유아교육원에서 개초했다.

이번 연수는 도 내 초등학교 교원 및 교육 전문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학생의 요구와 학교의 여건을 고려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 강화, 2022 개정 교육과정 학교 자율시간 및 진로 연계교육 운영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도는 학교자율시간 운영 방안 강의에서 다양하고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학교 자율시간 편성·운여 방안, 선태과목이나 선택 활동 개설·운영을 위한 준비 사항 등을 안내했다.

또 진로연계교육 운영 방안 강의는 △더담음 초·중 전환기 연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학교급 간 연계 및 진로교육 강화 방안 △6학년 학생들의 중학교 생활 엿보기 및 학습 준비를 위한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 활용 방안에 대해 살펴봤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에 이어 오는 19일 2차 연수를 한다고 밝혔다.

작은 학교에서 실천한 학교자율활동 사례, 진료 연계 교육 자료 활용 방안 등 강의로 학생들의 삶과 연계한 교육과정 운영을 강화할 방침이다.

김용묵 도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교육과정 연수가 학생의 요구와 학교 여건을 고려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자율성을 확대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의 삶과 연계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학교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