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양주시민의날 시민상 후보공모…마감27일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9.13 14:39
양주시청 전경

▲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주시가 오는 27일까지 ‘시 승격 20주년 양주시민의날’을 맞이해 시민상 추천후보를 공개모집한다. 양주 발전을 위해 음지에서 묵묵히 노력하고 헌신-봉사해온 시민을 발굴, 격려하기 위해서다.

공모 분야는 △법질서 확립 △사회복지 증진 △보건위생 증진 △문화예술 발전 △재난대비 확립 △농촌발전 기여 △지역경제 활성화 △환경보전 △체육진흥 △교육발전 △언론발전 △유관기관 협조 △교통질서 확립 △여성복지 등이며 각각 1명씩 총 14명을 선정한다.

후보 추천은 양주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추천대상자(후보자)는 공고일 현재 양주시에 거주하고 공적 분야에 2년 이상 직접 참여해 현저한 공로를 쌓은 시민이다. 추천방법은 추천서를 작성하고 공적사항 증빙자료를 텀부해 오는 27일 오후 6시까지 시청 자치행정과를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양주시는 추천받은 포상 대상자에 대한 공적 사실을 확인한 뒤 양주시공적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10월13일 수상자를 선정하며, 19일 양주시민의날 기념식에서 표창 수여가 진행될 예정이다.

최계정 자치행정과장은 13일 "이번 시민추천포상을 통해 우리 주변에 숨은 공로자를 찾아 격려하고 시민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민상 추천 후보 공모와 관련된 세부사항은 양주시 누리집 공고를 참고하거나 양주시 자치행정과 행정지원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