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선물 성격별로 고르자" 롯데百 MBTI 화장품 선물세트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9.14 09:14

오는 24일까지 추석 코스메틱 기프트 제안전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1층 랑콤 매장 MBTI맞춤 기획 세트

▲롯데백화점 본점을 찾은 소비자가 MBTI 화장품 선물세트를 살펴보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롯데백화점이 추석을 맞아 ‘MBTI(성격 유형 검사)’ 맞춤형 뷰티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젊은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15일부터 24일까지 전 점에서 ‘추석 코스메틱 기프트 제안전’을 열고 스킨케어부터 색조, 향수, 바디케어까지 뷰티 전 카테고리에 걸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MBTI(성격 유형 검사)’를 테마로 진행된다. ‘E(Extroversion·외향형)’와 ‘I(Introversion·내향형)’, ‘S(Sensing·감각형)’와 ‘N(iNtuition·직관형)’, T(Thinking·사고형)와 F(Feeling·감정형), J(Judging·판단형)와 P(Perceiving·인식형) 총 8가지 구분 유형별 특성에 맞는 아이템을 선정해 기획 세트로 구성하고,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활동적이고 약속이 많은 ‘E’ 유형은 모임에서 돋보일 수 있도록 화려한 색조 화장품 세트를 추천한다. 반면 신중하고 차분한 성격으로 혼자 있는걸 좋아하는 ‘I’ 유형에게는 집에서도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데일리 스킨케어 제품을 추천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대표 기획 세트로는 ‘입생로랑 쿠션 세트’, ‘나스 블러쉬 세트’, ‘설화수 윤조 에센스 90㎖세트’, ‘랑콤 제니피끄 세럼 75㎖ 세트 등이 있다. 해당 상품 구매 시 세트에 따라 동일 제품의 추가 용량이나, 미니립, 미니 브러쉬, 마스크 팩 등을 증정한다.

아울러, 롯데백화점은 효율을 중시하는 ‘T’ 유형에게는 대용량 세트를, 감성적이고 힐링이 필요한 ‘F’유형에게는 바디케어 세트를 추천한다. 선물세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롯데백화점 매장 또는 롯데백화점 모바일 APP(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수연 롯데백화점 메이크업·퍼퓸팀장은 "추석 시즌을 맞아 고객들이 더욱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실 수 있도록 이색 뷰티 행사들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롯데백화점만의 새롭고 재미있는 뷰티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pr9028@ekn.kr

서예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