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솔버톤대회 참가자 공모…마감20일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0.07 10:04
남양주시 2023년 제1회 솔버톤 대회 포스터

▲남양주시 2023년 제1회 솔버톤 대회 포스터.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는 각종 지역문제에 대해 시민중심 해법을 발굴, 지원하기 위해 ‘2023년 제1회 남양주 솔버톤 대회’ 참가자를 오는 20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솔버톤 대회는 문제 해결을 뜻하는 솔브(Solve)와 마라톤(Marathon) 합성어로, 42.195킬로미터를 달리듯 주어진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깊이 있고 다채롭게 탐색하고 제시한다.

대회 참가자가 해결하고 싶은 남양주시 사회문제와 해결 아이디어를 간단하게 작성해 제출하면 1차로 10개 팀을 선발해 아이디어를 더욱 구체화할 수 있도록 1박2일 일정으로 솔버톤 대회가 진행되며, 대회를 통해 3개 팀 내외 우수 팀이 선발돼 시상이 이뤄진다.

남양주시는 우수 팀이 보다 구체적인 사업계획서 작성에 필요한 전담 멘토링, 전문가 컨설팅, 사업계획서 작성 지원 등 300만원 상당 프로젝트 고도화를 지원한다. 아울러 사회적경제기업 등 지역자원과 네트워크를 비롯해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활동공간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 팀으로 선정되지 않은 경우에도 사업 아이디어 현실화 방안과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도록 문제와 해결 아이디어를 지속 관리할 예정이다.

김의태 일자리정책과장은 7일 "이번 대회는 시민이 주체가 되어 지역문제를 발굴하고, 해결과정을 입체적으로 만들어가는 데 의미가 있다"며 "사업화가 가능한 우수 프로젝트는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방식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 희망자는 4인 내외 팀을 구성해 남양주시 누리집(nyj.go.kr) 내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zooke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세부사항은 남양주시 일자리정책과 사회적경제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