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시장, "청소년 꿈과 미래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도울 것"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0.07 22:35

시, 건강한 성장과 문화체험 위해 ‘제5회 용인시 청소년 축제’ 개최
이 시장, "청소년이 꿈을 키워 나가면 반드시 실현할 수 있다" 응원

clip20231007222346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7일 ‘2023년 제5회 용인시 청소년 축제’에 참석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용인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7일 "청소년들이 포기하지 않고 꿈을 키워나가면 반드시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응원했다.

이 시장은 이날 시청 광장에서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과 용인예술과학대학교 주관으로 열린 ‘2023년 제5회 용인시 청소년축제’에 참석 이같이 말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문화 체험의 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시장은 이날 지역의 문화와 진로, 안전, 과학 등의 분야로 구성된 체험 부스를 직접 찾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관계자들에게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이 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이 축제에 마련된 행사에서 재능을 자랑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며 "청소년 여러분이 가진 꿈을 포기하지 않으면 꼭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용인특례시는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33-vert

▲7일 ‘2023년 제5회 용인시 청소년 축제’에 참석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사진제공=용인시

행사는 지역 내 청소년들이 바라는 부분을 반영해 기획됐다.

기념식에 앞서 ‘드로잉 매직쇼’와 ‘태권도 시범단 공연’, ‘길놀이, 대취타’ 국악 공연이 열렸고, 청소년들은 춤과 노래, 밴드 동아리 공연을 통해 무대 위에서 주인공이 됐다.

이와 함께 △통합사회 △문화체육 △과학 △진로탐구 분야의 부스는 행사장을 찾은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고, ‘청소년 스마트 미션’ 경품 행사에도 많은 청소년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황재규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대표이사는 "청소년의 교육과 문화 지원을 위해 지원해 준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에게 감사하다"며 "오늘의 주인공인 청소년 여러분이 마음껏 끼를 발산하고 행복한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용인=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