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주민자치협의회, 10월 14일 원주시 주민자치의 날로 선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0.15 22:32

14일, 주민자치의 날 선포 및 화합을 다지는 한마당체육대회 성료

원주시 주민자치의 날 선포

▲지난 14일 원주양궁장에서 최성우 주민자치협의회장을 비롯한 22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들은 ‘10월 14일, 원주시 주민자치의 날’ 선포식을 가졌다.

원주시 주민자치협의회, 체육대회 2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 원주시주민자치협의회는 원주시 주민자치의 날 선포식 및 제2회 한마당체육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헸다.

주민자치협의회 주관으로 지난 14일 원주 양궁장에서 열린 체육대회에 최성우 원주시 주민자치협의회장, 송기헌 국회의원, 김태훈 원주시 부시장과 읍면동장, 이재용 원주시의장 및 시의원, 김기홍·하석균 도의원, 이정운 강원특별자치도 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해 23개 읍면동 주민자치 위원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체육대회와 함께 경품 추첨 등 친목을 다지고 화합의 정을 나눴다.

특히 원주시 주민자치협의회는 한마당 체육대회에 앞서 ‘원주시 주민자치의 날’ 선포식을 갖고 제1회 원주시 주민자치의 날을 축하했다.

원주시 주민자치협의회, 체육대회

▲ ess003@ekn.kr.

원주시주민자치협의회, 체육대회3
김태훈 부시장은 "동부순환도로 및 부론산업단지 착공 등 최근 원주가 크게 발전하는 모습들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 앞으로 100만평 규모의 산업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많은 기업들이 원주에 와서 원주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원주를 다시 한 번 도약하는 그런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시 근황을 밝히고 "13일 치악예술관 화합한마당 잔치에 이어 오늘 이렇게 좋은 곳에서 체육대회를 하게 돼 축하한다"고 인사말을 했다.

이재용 원주시의장은 "한 해의 결실을 얻는 풍요로운 계절, 첫 번째 맞는 원주 주민자치의 날이기도 하며 원주주민자치협의회 한마당 체육대회의 개최를 축하한다.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 사회를 위해 헌신한 여러분이 지역공동체 형성의 구심체 역할을 해 왔다"고 격려하며 "원주시 주민자치위원회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 친목을 다지고 행복한 시간 보내기 바란다"고 했다.

이정운 도 주민자치회 회장은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이 있다. 혼자서 할 수 없는 일들도 여러분과 함께 한다면 지역 사회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주민자치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오늘 축제에 참여한 모든 분들을 독려하고 행복하길 바란다"고 축사했다.

원주시 주민자치협의회, 최성우 회장

▲최성우 주민자치협의회장이 지난 14일 열린 한마당체육대회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최성우 원주시 주민자치협의회장은 "무엇보다 오늘은 뜻 깊은 날이다. 원주시 주민자치의 날을 10월 14일로 조례를 제정하고 오늘 선포하게 됐다. 원주시 주민자치의 날을 통해 주민자치회의 위상을 높이고 한 걸음 더 발전해 나가야겠다"며 "이를 위해 주민자치위원들은 공부하고 연구하며 실행하는 노력을 다해야 한다. 지역에서 앞장서는 일꾼으로서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 오늘 준비한 체육행사,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