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통일원주시협의회, '청소년 꿈과 끼, 통일 페스티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0.15 23:56
민족통일원주시협의회 청소년 통일페스티벌

▲민족통일원주시협의회 청년위원회는 지난 14일 댄싱광장에서 ‘k-청소년 꿈과 끼, 통일 페스티벌’ 개회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민족통일원주시협의회, 통일 페스티벌2

▲지난 14일 ‘k-청소년 꿈과 끼, 통일 페스티벌’ 경연대회에 참가팀이 연주를 준비하고 있다.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K-청소년 꿈과 끼, 통일 페스티벌’이 지난 14일 강원 원주댄싱광장 소공연장에서 열렸다.

이번 페스티벌은 민족통일원주시협의회와 민족통일원주시협의회 청년위원회가 주최 주관, 20여개 청소년 팀이 경연대회에 참가했다.

이날 민족통일협의회의 김문기 중앙회부의장, 원기식 원주시협의회 청년위원장, 박정균 원주시협의회장, 이귀인 강원도회장, 박정하 국회의원, 원제용 도의원과 곽문근 원주시의원을 비롯해 경연에 참가한 19개 팀과 관람객 등이 함께 했다.

식전 공연으로 상지효태권도 선수단의 태권도 퍼포먼스 격파와 비바체 동아리 5중주 앙상블 연주에 이어 개회식과 경연대회 순으로 진행됐다.

원기식 민족통일원주시협의회 청년위원장은 "오늘 이 대회는 통일을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숨겨왔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줌으로써 통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가치를 알게 해주고자 마련했다"며 "더 나아가 통일을 위해 함께 뛰는 통일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전쟁 없는 평화세계에 한 발 다가가게 될 것이고 우리의 숙원사업인 한반도 평화통일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 말했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