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지역 친환경농산물 많이 구매해 달라"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0.16 22:50

사과대추, 식감과 맛 ‘Good’...‘로컬푸드 인증’ 농산물

clip20231016224544

▲정명근 화성시장이 16일 화성시 로컬푸드 매장을 방문, 사과대추를 구입해고 있다. 사진제공=페북 캡처

정명근 화성시장이 16일 "지역의 ‘친환경 농가를 지켜달라"면서 "(시민들에게)화성시 농수산물을 많이 많이 구매해 달라"고 요청했다.

정 시장은 이날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이같이 언급하면서 지역의 친환경농산물 구매를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정 시장은 글에서 "화성시 로컬푸드 매장에 방문했다"면서 "아삭한 식감과 맛이 일품인 사과대추를 구매했는데 요즘 수확철이라서 그런지 알이 크고 굵은 게 정말 물건이었다"고 적었다.

정 시장은 이어 "화성시에서 생산한 만큼, 엄선된 농가에서 정성을 다해 수확한 농산물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작년부터 화성시는 먹거리 기본권 보장을 위해 까다로운 ‘로컬푸드 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 시장은 그러면서 "화성시 로컬푸드로 인증받기 위해서는 토양오염, 농업용수, 수질 등 허용 기준을 통과해야 하며, 수시로 안전성 조사를 시행하기 때문에 중간에 부적합이 드러나면 인증이 정지되거나 취소된다"면서 "이렇게 해서 안전하다는 것이 최종 확인되면, 화성시장인 제가 보증하는 제도"라고 덧붙였다.

정 시장은 끝으로 "전 매장에서 지역화폐 사용도 가능하니 우리 화성시 농수산물 많이 많이 구매해 주세요^^"라고 하면서 글을 줄였다.


화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