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상권홍보 캐릭터 ‘와구리’ 인기 고공행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0.18 09:51
구리시 상권 캐릭터 와구리 우리동네 캐릭터 축제 본선 진출

▲구리시 상권 캐릭터 ‘와구리’ 2023년 제6회 우리동네캐릭터 축제 본선 진출. 사진제공=구리시

[구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의 상권 홍보 캐릭터 ‘와구리’가 14일과 15일 용산 어린이정원에서 열린 ‘2023년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축제’에 참여해 구리를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다.

이번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에 오른 30개 기관의 캐릭터 홍보 부스가 열고 캐릭터 퍼레이드, 페이스페인팅, 만들기-그리기 체험 등을 진행했다.

특히 와구리 홍보 부스는 다양한 형태의 와구리 굿즈 소개와 함께 캐릭터 투표 독려를 위한 관람객 참여형 뽑기, 캐리커처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캐릭터 퍼레이드에서도 와구리는 개성 있는 매력을 뽐내며 행사장을 찾은 많은 관람객에게 인기를 끌었다.

백경현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이사장(구리시장)은 18일 "시민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와구리를 구리시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개발-육성할 계획이며, 굿즈 등 기념품을 제작해 관광산업 육성에 활용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구리시 상권 캐릭터 ‘와구리’ 우리동네캐릭터 축제 본선 진출

▲구리시 상권 캐릭터 ‘와구리’ 2023년 제6회 우리동네캐릭터 축제 본선 진출. 사진제공=구리시

한편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은 18일 구리전통시장 일원에서 상인과 시장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와구리 투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와구리를 활용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캐릭터를 활용한 시민과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