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단신] 평생학습과학축제&독서대전 개최 外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0.18 12:10
[김해시 단신] 김해시 평생학습과학축제&독서대전 개최 外

▲김해시 평생학습과학축제&독서대전 포스터. 사진=김해시

[김해=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 2023년 김해시 평생학습과학축제&독서대전 개최

김해시(시장 홍태용)은 오는 21~22일 수릉원과 김해도서관에서 ‘2023년 김해시 평생학습과학축제&독서대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평생학습축제 주제인 ‘배우러 ON 김해, 가치 ON 김해’는 김해에서 다 같이 배우고 배움의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평생 배우는 김해, 가치를 키우고 같이 나누는 김해가 되려는 목표를 담았다.

김해독서대전은 2018년 대한민국 독서대전의 성공적 개최 경험을 토대로 올해 5년째 맞는 김해시 대표 독서문화축제이다. 올해는 책으로 연결되어 서로 공감하자는 의미에서 ‘당신의 독서에 페어링(Pairing: 연결)’이라는 슬로건으로 7개 분야 44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홍태용 시장은 "2007년부터 개최한 평생학습축제와 2018년부터 개최한 독서대전은 이제 평생학습문화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우리 시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우리 시민들이 이번 축제에 참여해 배워서 나누는 것이 곧 삶의 가치가 됨을 알게 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며 좋겠다"고 밝혔다.

■ 제5회 가족어울림한마당 개최

김해시는 11월 4일, 제5회 가족어울림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 김해시 청소년어울림마당(연 6회) 5회차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가족 소통기능을 높이고 여행을 통해 건강한 가족문화를 정착하고자 마련되었고, 여행지와 체험 내용은 사전 수요조사의견을 반영하여 결정하였다.

이번 가족어울림한마당은 △입곡저수지 무빙보트 탑승, △입곡군립공원 단풍 산책, △승마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관내 청소년(9~24세) 자녀가 있는 가족이면 최대 4명까지 신청가능하고,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김해시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단, 저소득, 차상위 등 선정 기준에 따라 선정하고 10월 26일 최종참여가족을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청소년문화의집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미정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관장(시, 아동청소년과장)은 "깊어가는 가을 단풍 여행으로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가족이 건강해야 우리 청소년들이 더욱 건강하게 자랄 수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semin3824@ekn.kr

강세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