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영기 정선군의장(가운데)을 비롯한 의원 일동은 20일 열린 제293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정선군 평생학습도시 조성 지원 결의안’을 치택하고 정선국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적극 지원에 힘을 보탰다.[사진=정선군의회] |
이번 임시회에서는 전흥표 의원이 대표발의한 ‘정선군 화학물질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등 의원발의 조례안 2건과 ‘정선군 홍보대사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정선군수 제출 조례안 5건 과 ‘2023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2024년도 본예산안’ 및 ‘2024년도 기금운용계획안’, ’2024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정선군 농자재 지원사업 및 정선군 농촌인력중개센터 민간위탁동의안’ 등을 심의·의결하게 된다.
특히 정선군의회 감사특별위원회는 21일부터 29일까지 군 본청 및 직속 기관, 사업소, 읍·면, 정선군시설관리공단 및 정선아라랑문화재단에 대해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 정선군의회는 평생학습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군민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 및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통해 ‘군민이 행복한 정선’을 만들기 위해 제1차 본회의에서 ‘정선군 평생학습도시 조성 지원 결의안’을 채택하고 정선군이 추진하는 평생학습도시 지정에 힘을 보탰다.
전영기 의장은 "지방교부세 감소 등 재정 여건이 어려운 만큼 선택과 집중으로 주요 현안 사업은 연속성 있게 추진하고 사회적 약자 지원 등 군 발전 및 군민복리 증진을 위해 행정사무감사 및 본예산 심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ss003@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