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시교육감 "배움의 즐거움 체험 성장 기회 되길"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1.08 11:29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배움의 즐거움 체험.. 성장 기회 되길”

▲하윤수 부산교육감이 ‘2024 위캔두 계절학교 개강식’에서 강연하고 있다. 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8일 오전 9시 20분 영도제일중학교 강당에서 개최된 ‘2024 위캔두 계절학교 개강식’에 참석했다.

부산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개강식에는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해 김기재 영도구청장, 공한수 서구구청장, 이갑준 사하구청장, 김동찬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회장, 계절학교 참여학생 160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 되었다.

개강식은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되었고 1부에서는 개회 및 국민의례, 내빈소개, 격려 말씀 및 축사, 경과보고, 강사 및 학급관리 멘토 소개, 2부에서는 특강(교육감), 참여 학생 오리엔테이션(업무담당 연구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부산시교육청은 ‘부산학력개발원, BASS, BEST, 부산형 공교육 인강, 위캔두 주말학교와 위캔두 계절학교’ 등 전국 최초로 추진하는 정책들을 통해 대한민국 교육에 공교육 바로 세우기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방학 중에도 쉬지 않고 학업에 정진하기 위해 참여한 학생들이 정말 대견하다. 수업 역량이 뛰어난 선생님들과 체계적인 수업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체험하며 더욱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사교육비 걱정 없는 학생 맞춤형 교육 기회를 더욱 확대하여 공교육의 내실화와 교육격차 완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semin3824@ekn.kr

강세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