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삶을 위한 진짜 역량. 명함에 기대지 않는 힘을 키우기 위한 지침서."
이 책 '발가벗은 힘'은 자유로운 삶을 위한 진짜 역량을 찾아가는 과정을 다룬다. 저자는 리더들을 대상으로 하는 코칭 전문가로서,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직장에서 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통하는 진정한 역량을 발휘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책에는 일반적인 직장생활에서의 고민부터 자기계발, 삶의 방향성 설정, 회사를 떠나는 결정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저자의 생각과 조언이 담겨 있다.
저자는 직장인들이 회사 내에서 쌓은 스펙이나 직책에만 의존하지 말고, 외부에서도 통하는 진정한 역량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이를 위해 단순히 공부뿐만 아니라 그 지식을 실전에서 활용해보고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발가벗은 힘'은 현대인들이 직장에서뿐만 아니라 개인의 삶에서도 행복과 성공을 찾기 위한 지침서이자 저자가 말하는 인생의 행복론이다. 저자의 경험과 철학을 통해 독자들에게 진솔한 조언을 전하고 있다. 발가벗은 힘을 기르는 데 필요한 역량, 비전 그리고 성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책의 제목이기도 한 '발가벗은 힘'은 영국 시인 앨프레드 테니슨의 시 '참나무(The Oak)'에 등장하는 말이다. 나뭇잎을 다 떨군 겨울나무가 오로지 자신의 벗은 몸만으로 겨울을 나야 하듯 우리는 본래 자신이 가지고 있는 힘과 의지, 발가벗은 힘으로 우뚝 서야 한다. 어떤 회사에 다니는지, 직책은 무엇이고 어떤 프로젝트를 성공시켰는지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순수하게 자신의 실력만으로 설 수 있는 힘이 필요한 것이다.
제목 : 발가벗은 힘 - 회사 밖에서도 통하는 진짜 역량
저자 : 이재형
발행처 : 파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