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드림버블’, 2024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05 00:37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수상작 누리집 내 '드림버블'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수상작 누리집 내 '드림버블'.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 브랜드 아이덴티티 '드림버블(DREAM BUBBLE)'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4일 안양시청소년재단에 따르면,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이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불릴 만큼 정평이 높다.


안양시청소년재단 '드림버블' 브랜드 팝업스토어

▲안양시청소년재단 '드림버블' 브랜드 팝업스토어.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시청소년재단은 이번에 커뮤니케이션(공공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해 브랜드 이미지 디자인 우수성을 세계무대에서 인정받게 됐다.



올해 창립 25주년과 박달-관양청소년문화의집 등 신규 문화의집 2곳 개관을 앞둔 안양시청소년재단은 작년 5월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을 시작으로 전사적 차원에서 리브랜딩을 추진 중이다.


드림버블 심볼 원형 유닛은 '청소년 꿈'을 상징하며 청소년 꿈이 모여 만드는 빛나는 미래를 형상화했다. 작년 12월에는 브랜드 로고와 전용 색상을 활용해 만든 굿즈 17종을 비롯해 브랜드 스토리 영상 등 온-오프라인 브랜디드 콘텐츠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브랜드 팝업스토어 'Bubble's Popup'을 공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안양시청소년재단 '드림버블' 브랜드 굿즈

▲안양시청소년재단 '드림버블' 브랜드 굿즈.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시청소년재단은 공공기관의 딱딱한 이미지에서 탈피해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통해 보다 많은 청소년이 유입되기를 기대하며 2024년 브랜드 이미지 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 및 캠페인을 기획하고 있다.


만안청소년수련관도 상설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안양시 청소년축제 등 각종 행사 및 축제에서 부스형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안양시 청소년에게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